다일공동체 로고

다일사업

1988년 청량리 밥퍼나눔운동에서 아시아를 넘어 꿈퍼로 뻗어나갑니다.

  • HOME
  • 다일사업
  • 해외현장

해외현장

북미주 다일공동체

북미주 다일공동체의 특별한 점
미주 다일공동체는 2002년 3월 조지아주 애틀란타의 후원자들이 중심이 되어 설립이 되었고, 캐나다 다일공동체는 미주에 이어 2014년에 2번째로 설립되었습니다. 두 공동체는 일차적으로 후원회를 통해 한국의 구제긍휼사역을 후원하며, 제 3세계 가난한 나라의 아이들과 1:1결연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포 2세 자녀들의 문화교육 및 현지 소외계층을 위한 밥퍼사역을 진행하고 있으며 제 3세계 빈민선교사역을 위한 모금사업을 위해 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주다일공동체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외 지원사업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탄자니아, 우간다 다일공동체의 무료급식사업, 무료진료사업, 빈민촌 아동교육 및 장학사업, 지역개발사업 등을 지원하고 해외봉사단(장·단기)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1:1 아동결연
중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네팔, 탄자니아, 우간다에서 가난으로 굶주린 어린이들과 1:1 후원자를 매칭하고 있습니다.
도시노숙자 밥퍼 및 지역사회 원조사업
밥퍼사역으로 시작된 다일공동체의 밥퍼정신에 따라 도시 내 노숙자들을 위한 밥퍼사역을 하고 있으며 땡스기빙 및 성탄절 특별 나눔행사(food pantry)를 통한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교육문화 사업 및 장학사업
북미주 내 한인청소년들 중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과 청소년들의 전인적 발달을 돕는 교육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후원회사업
미국 애틀란타, 남가주, 뉴저지, 뉴욕, 시카고 및 캐나다 토론토에 있는 후원회를 조직하여 고국 및 제3세계 빈민선교 사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북미주 전역으로 후원회 확장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북미주 다일공동체

북미주 다일공동체

미주 다일공동체
+1-770-813-0899 fax 770-813-0133 email: usa@dail.org homepage: dailusa.org
캐나다 다일공동체
1811-270 Scarlett Rd. Toronto, On M6N 4X7, CANADA Tel. +1-416-824-4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