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일공동체 로고

다일소식

다일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HOME
  • 다일소식
  • 언론소식

언론소식

[부산일보] 한전산업개발,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전개
2019-09-10

한전산업개발,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 전개

나누리사회봉사단, 사랑의 쌀 1t&잡곡0.5t 전달 및 급식봉사활동 전개
2017년부터 사랑의 쌀 나눔과 밥퍼, 실내 LED 전등 교체 등 펼쳐 

급식봉사 중인 나누리사회봉사단. 한전산업개발 제공

한전산업개발(대표이사 홍원의)이 한가위 명절을 맞아 주위의 소외된 결식이웃과 따스한 정(情)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했다.

한전산업은 9일 서울 동대문구 소재의 밥퍼나눔운동본부(이사장 최일도)를 방문, 추석맞이 ‘사랑의 쌀 나눔’을 펼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30여 명의 본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나누리사회봉사단은 오전 9시 밥퍼에 집결해 사랑의 쌀 1t과 잡곡 0.5t 등 총 1.5t의 추석선물을 전달했다. 이후 봉사단은 식재료 손질을 시작으로, 밥 짓기와 반찬 만들기, 배식, 설거지 및 정리 등 급식활동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응태 영업본부장은 “행복한 추석을 준비하며 분주한 이 순간에도 우리 사회에는 결식이웃 등과 같이 소외된 이웃이 존재한다”며 “한전산업은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이행하고자 고객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소외된 이웃과 나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지난 1988년 설립된 밥퍼나눔운동본부는 30여 년간 노숙인 및 무의탁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 급식 활동을 전개해 온 국내 최대 규모의 무료급식소이다. 한전산업은 지난 2017년 3월부터 밥퍼나눔운동본부를 방문해 사랑의 쌀 나눔과 실내 LED 조명을 교체하는 밝은 빛 나눔을 전개하는 등 정기적인 나눔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지난 2017년 다일공동체로부터 ‘천사기업’으로 인증받은 바 있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19091013262922843#scrap

  
다음글 [뉴스포스트] 르포 700명 大식구의 생명을 짓다...밥퍼 봉사 현장
이전글 [기독일보] “밥이 평화다! 밥부터 나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