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일공동체 로고

다일소식

다일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HOME
  • 다일소식
  • 언론소식

언론소식

[뉴시스]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소외계층 위해 2000만원 기부
2019-05-13

중고 IT기기 판매 수익금 전액 
중고 태블릿PC 등 소외계층 지원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우간다 초등학생들. (사진=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제공)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2000만원 상당의 후원금과 물품을 국내외 소외계층에 기부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사옥 이전과 1인 1기기 정책에 따라 발생된 중고 IT 기기를 사내에서 판매한 수익금 전액과 100여 대의 중고 태블릿 PC 등이다.

후원금과 물품은 데일리다일 산하 우간다 다일공동체의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과 성골롬반복지재단의 장애우 권익 활동과 재활 후원을 위해 각각 전달됐다.  

우간다 다일공동체를 이끌고 있는 변창재 원장은 “스마트 시대 정보의 격차가 빈부의 격차로 이어지지 않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기기와 후원금은 우간다 초등학생들의 디지털 교육과 학습능력 향상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남 목포 지역에서 4개의 산하기관(명도복지관·명도자립센터·명도어린이집·성골롬반하우스)을 운영하고 있는 제라딘 라이안 성골롬반복지재단 관장은 “지난 25년간 장애를 가진 사람들을 도울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이들이 함께해 준 덕분”이라며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사장은 “혁신적인 의약품을 제공해 환자들을 돕는다는 제약기업 본연의 역할을 다할 뿐 아니라 한국 사회의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크고 작은 행보들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백영미 기자 positive100@newsis.com
http://www.newsis.com/view/?id=NISX20190513_0000648832&cID=13001&pID=13000#

  
다음글 [기독일보] 다일공동체, 고독사예방을 위한 '밥퍼 재건축' 동참 촉구
이전글 [CTS] 다일교회 설립 30주년 기념 음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