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일공동체 로고

다일소식

다일의 생생한 현장 소식과 따뜻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 HOME
  • 다일소식
  • 언론소식

언론소식

[CTS뉴스] “한반도 통일, 밥상에서 부터”
2018-08-13

"한반도 통일, 밥상에서 부터"


2018. 08. 09.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앵커 : 우리 민족 분단의 상처와 아픔을 밥상공동체 정신으로 치유하며 회복을 모색하는 순수 민간운동인 ‘밥 피스메이커’가 열렸습니다.

앵커 : 작년까지는 분단과 아픔의 상징인 DMZ에서 개최했지만 올해는 북녘 땅을 좀 더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열렸는데요. 최대진 기자가 전합니다. 

SOT> 밥이 평화다! 밥부터 나누세! 밥이 답이다! 밥 먹고 합시다!

밥상나눔을 시작으로 급식, 교육, 의료 등 다양한 나눔과 섬김을 실천하고 있는 다일공동체가 평화통일운동 ‘제4회 밥 피스메이커’를 오두산 통일전망대에서 개최했습니다. 

‘밥 피스메이커’는 밥상공동체 정신으로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을 함께 모색하고 기원하는 순수 민간운동으로 올해로 4회째를 맞았습니다.

SOT> 조성기 목사 / 밥퍼 명예본부장, 개회사

이날 행사는 봉은초등학교 학생들의 오프닝공연에 이어 다일공동체 최일도 이사장의 기념사, 정, 교계 인사들의 축사와 격려사 등이 진행됐습니다. 

최일도 이사장은 “‘밥 피스메이커’는 민족분단의 상처와 아픔을 밥상공동체 정신으로 치유하며 회복하는 운동”이라며, “분단된 조국의 평화통일의 길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SOT> 최일도 이사장 / 다일공동체

이어 평화통일을 기원하는 ‘밥이 평화다’ 뮤지컬과 ‘생명의 쌀 이어가기’ 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도 선보였습니다. 

특히 400여 명의 참석자들은 공동선언문을 함께 낭독하며,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염원했습니다. 

SOT> 노치준 목사 / 공동대표, 공동선언문 낭독

다일공동체는 4.27남북정상회담 이후 한반도에 화해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만큼 

향후 쌀보내기 운동 등 밥상공동체의 회복을 위한 나눔과 섬김 사역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CTS뉴스 최대진입니다.




  
다음글 [국민일보] “남북이 총 내려놓고 함께 밥을” 다일공동체, 통일전망대에서 제4회 ‘밥 피스메이커’ 행사
이전글 [CBS뉴스] "밥이 평화다".. 제4회 밥피스메이커 개최